본문 바로가기

커스터마이징

바탕화면 릴레이

-지킬 것 -

이것을 본 사람은, 반드시
데스크탑 스크린샷을 일기에 올려야 합니다.
집행유예는 없습니다.
너무나도 명예훼손인 경우에는,
아이콘이나 파일 이름에 수정을 가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너무 수정하면 재미없으므로 정도껏 자제합시다.
간단한 설명을 붙여도 좋습니다.
자, 어서 모든 창을 최소화하십시오.

헥사곤님 블로그에 들렀다가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트랙백도 한번 날려볼겸 ㅎㅎ)

1.내가  쓰는 바탕화면

bbLean 스크린샷

bbLean 스크린샷


검은색 아니면 파란색 계열 바탕화면만 사용하다 최근 분위기 바꿔볼겸해서 시뻘건 바탕화면으로 바꿔보았습니다.

보통 윈도우와는 모양이 다른이유는 윈도우의 기본쉘인 explorer.exe 가 아닌 bbLean 이란 대체 셀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사용중인 bbLean 은 총 3가지 플러그인을 구동시키고 있는데 화면 상단 중앙의 Bar 가 bbLean 의 중추 플러그인인 bbLeanBar 입니다. 나머지 2가지 플러그인은 bbLeanSkin (윈도우 틀을 BlackBox 와 같은 비주얼로 교체해주며 다양한 클릭효과와 RollUp 기능을 지원) 과, bbKeys (핫키 관련 플러그인) 인데 스샷상으론 보이지 않는군요 :)

bbLeanBar를 좀더 자세히 뜯어보자면, 좌측은 Workspace 1 이란건 현재 가상화면의 위치를 알려주는 Label 입니다. 클릭이나 좌우 Bullet 또는 핫키등을 이용해서 다른 가상화면으로 넘나들수 있습니다.
중앙은 윈도우의 태스크바와 같은 역할을 하는곳입니다. 웹마 한개만 띄워놓은 상태로 스샷을 찍어서 썰렁하게 보이네요. bbLeanBar의 태스크 바는 아이콘만 보이게 한다던가 텍스트만 보이게 하는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태스크바의 우측엔 트레이 아이콘들이 배열됩니다. 트레이 아이콘 우측엔 텍스트 시계가 배치됩니다.

화면 왼쪽 상단의 시스템 정보는 Rainmeter 를 이용한것입니다. LiteStep 을 사용하던 시절부터 쭉 써오던 프로그램이라 bbLean 을 사용중인 지금도 계속 사용중입니다. (RainmeterLiteStep 에서 로딩가능한 모듈겸 독립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를 일체 쓰지않는 스킨으로 사용중입니다.



2.시작메뉴

bbLean 에는 시작메뉴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그 대용으로 팝업메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무곳을 우클릭하거나 Win 키를 누르면 팝업메뉴를 띄울수 있습니다. 색이 약간 흐린것은 투명화 효과를 적용중이기 때문입니다. 항목중 All Program 은 윈도우의 모든 프로그램을 보여주는 메뉴이고 Utility 는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유틸리티들을 보여주는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