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

GIGABYTE FORCE K7 사용기


기존의 아이락스 키보드를 대체할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알아보던중 구매한 키보드.

구매조건은 펜타그래프, 백라이트 지원, 그리고 풀사이즈 키보드 일것. 특히 풀사이즈 조건은 시중에 출시된 펜타 키보드중에선 은근히 찾기 힘들다. 엔터키사이즈가 작다던가, 컨트롤, 알트 키의 위치가 맘에 안든다던가 등등... GIGABYTE FORCE K7 은 거의 유일하게 상기 조건을 만족하는 펜타그래프 키보드이다. 고가의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라면 어렵지 않은 조건이지만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저가로 나오는 제품이 대부분이라 맘에드는 제품을 찾기가 힘든편이다.


GIGABYTE FORCE K7 의 가장 큰 특징은 파란색, 녹색, 하늘색 3가지 색상의 백라이트를 지원한다는것이다. 키보드 상단의 좌측휠 클릭을 통해 변경이 가능하며 휠 굴림으로 밝기조절이 가능하다. 우측휠은 시스템 볼륨 조절 기능을 지원한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보통 키보드를 놓고 타이핑하게 되면 시야상에서 하단에 위치하게 되는데 각도에 따라 엣지 방식으로 배치된 백라이트들이 키캡 사이로 불균일한것처럼 라이팅 된다. 제품의 문제라고 볼순 없고, 펜타그래프 기기 특성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봐야할것이다. 하지만 4만원이라는 중가라면 중가의 가격대에 3색 백라이트, 밝기 조절까지 가능한 점은 충분히 매력적이라 할 수 있다.


기존에 쓰던 아이락스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비교하면 같은 풀사이즈라고 하더라도 키 자체의 크기가 GIGABYTE FORCE K7 쪽이 조금더 크다. 숫자 키패드까지 합하면 키하나의 차이가 날정도의 차이인데 기존의 펜타그래프 키보드가 작게 느껴졌던 사람들에겐 넓직한 타이핑감을 느끼게 해줄수 있을것이다. 키 자체의 크기도 나지만, 하단의 팜레스트도 크게 붙어 있어 타이핑에 도움을 주고 있다. (펜타그래프중에 팜레스트 붙은 제품은 아마 거의 전무하지 싶다.)


펜타그래프 키보드 자체가 시장에서 1~2만원대의 저가 제품군으로 형성이 되어 있기에 GIGABYTE FORCE K7 의 4만원이라는 가격이 버겁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괜찮은 백라이트 기능, 넓직한 풀사이즈 키보드 배열, 팜레스트 까지 1~2만원의 차이를 메꿀만한 구매포인트를 확실히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지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랜덤박스 도착  (10) 2009.07.17
원어원데이 랜덤박스 지름  (8) 2009.07.14
Cyon LG-SV800 롤리팝폰 지름  (16) 2009.05.07
LG M2600D 끊김 현상과 펌웨어 업데이트  (0) 2009.04.09
LG M2600D 교체기  (0) 2009.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