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Vanguard 와 EQ2 그리고 SOE


8월 10일날 Vanguard의 새로운 프로모션 사이트가 ( http://www.joinvanguard.com/ ) 런칭되었다.

사이트를 통해 추가된 점은

- 텔론이라 불리우는 세계를 이루는 Thestra (짧막한 동영상 포함), Qalia, Kojan 3개의 대륙에 관한 Lore
- Jeric, Idara, Eila라 불리우는 3명의 영웅에 관한 Lore
- 지상, 공중, 물 3가지의 이동수단이 존재함
- 그외 새로운 동영상 클립, 스크린샷, BGM의 추가 공개. (퍼블리셔로써 SOE 를 강조하는 동영상 인트로)

이미 EverQuest 2 를  내놓고 안정화된 (허나 악랄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 SOE뱅가드가 진정한 EverQuest 의 후계자라고 말하는 Sigil Game Online. 포스트 이큐를 생각한다면 뱅가드의 퍼블리싱을 SOE 가 담당한다는 소식은 꽤나 의아스러웠었다.

현재 EverQuest 2 는 오리지날과 확장팩 2개, 어드벤처팩 3개 그리고 새로운 확장팩 1개가 준비중이다. 레벨제한은 현재는 70 새로 나온다는 확장팩을 통하더라도 레벨제한 (케릭터 레벨)은 오르지 않는다. 잠겨버린 노라쓰의 구대륙을 다시 건져올리는 중인걸 생각하면 확장팩, 어드벤쳐팩 만으로 족히 몇년은 우려먹을꺼리는 충분하다. 뱅가드의 출시시기는 아직 정확하진 않지만 최소한 2007년안에 나온다고 쳐도 뱅가드와 EverQuest 2의 포지션 중복은 피할수 없어보인다. 포스트 이큐는 과연 어떠 게임이 차지하게 될런지 기대된다 :)

사족 1~
만약 앞으로 SOE가 삽질 패치만 계속한다면 뱅가드 출시전에 EQ2가 망할수도... (EQ2 팬사이트를 통해 글을 보니 최근 패치로 2바이트 문자입력을 막았다 한다...  포럼에선 영어만 언어냐 2바이트 문자를 쓰는 나라사람들은 봉이냐로 투표까지 벌이며 포럼을 달구곤 있지만 언제나 마이 페이스 인 SOE가 콧방귀나 뀔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