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블로그

이올린의 런칭

이올린의 존재는 연초 태터에 관심갖고 기웃거릴때부터 알고는 있었으나. 글목록만 묵묵히 쌓여가는 모습에 어쩌다 생각날때 가끔씩 들러보고 말고 있었다. 헌데 요 몇일전부터 슬슬 이올린 관련 티저? 광고 글들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10월 1일 새벽에 이올린이 오픈했다.

실시간 글목록, 추천글, 랜덤글, 태그 분류의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유일하게 지역 서비스만 1주후에 오픈한다고 한다. 나 자신은 로케이션(위치로그)을 이용한 글을 잘 쓰지 않지만 타 메타사이트에서 찾아볼수 없는 이올린만의 서비스가 될꺼같은 예감이다. 지역을 소재로 이용 하는만큼 글들을 어떤식으로 분류하고 보여주는 페이지가 될지 이올린 개발자분들의 기발한 센스를 기대해본다. (구글맵, 네이버맵과 같은 지도와의 연동 서비스가 있었으면 한다. 비주얼하게 보여주는게 좋지않을까?)

태터툴즈와 티스토리에서만 올라오는 글들만 수집된다는점은 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단일 플랫폼을 이용하는만큼 그 특색을 살린 서비스 (지역 서비스와 같은... 단! 지역 서비스 1개론 부족한 느낌이든다.) 가 나올수 있다는점을 생각하면 일장일단이려나... 여튼 올블로그 독주 체제라고 생각되는 국내 메타사이트 판에 이올린이 등장한것은 태터툴즈(티스토리)를 이용하는 블로거로썬 반가운일이다. 이올린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그리고 이올린의 웹 디자이너분들은 부디 깔끔하고 이쁜 배너 제작을 해주셨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