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House M.D. Season 5 완결

I'm not ok

I'm not ok


House M.D.라는 드라마는 여타 미드와는 달리 정적이고 정해진 포맷대로 진행되는 드라마이다. 시작때 저 사람이 환자겠구나 싶으면 옆 사람이 픽 쓰러진다는 점이나, 환자는 결코 한큐에 치료되는 법은 없으며, 이래 저래 약물들을 투여해보고, 생검하다가 윌슨과의 노가리 혹은 주변인들에게서 번뜩이는 힌트를 얻고선 쿨하게 병을 치료하는 과정, 주변인들은 작거나 큰 문제점을 항시 안고 있으며, 독설이나 팍팍 내뱉는 하우스는 그에 대해 집요하게 파고들고, 조롱하는 사악함?을 보여주는것. 등등 하우스의 팬이라면 익숙한 전개가 있을 것이다.

초반 3남매와의 관계라던가, 새로운 신입을 뽑을때, 윌슨, 커디와의 관계등으로 이야기의 다양성을 더하긴 했었지만, 정해진 포맷 대로 이야기가 진행 되는 것에 대해 시청자들은 지루함을 느꼇을지도 모른다. 그랬기에 시즌5의 초반 시청률이 다소 기대 이하였던걸지도 모르고... 하지만 에피소드 후반부터 작가진들의 포텐셜 폭팔이라고 해야하나... 하우스 본인의 비참함에 포커스가 맞춰지면서 (하우스 덕후의 느낌대로 표현하자면) 전율스러운 전개로 진행되었고, 적절한 낚시도 섞어주면서 피날레의 정점을 찍었다. 시즌 6가 시작되는 가을까지 기다림이 너무 길게 느껴질듯 하다.

'동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torious (2009)  (15) 2009.06.03
개와 늑대의 시간  (6) 2009.05.11
House M.D. 감상중  (0) 2009.01.03
AOC in The Big Bang Theory  (0) 2008.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