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Guns N' Roses - November Rain

Use Your Illusion I

Use Your Illusion I

Artist : Guns N' Roses
Album : Use Your Illusion I
Genre : Rock, Hard Rock
Release Date : 1991-02-17

01. Right Next Door to Hell
02. Dust N' Bones
03. Live and Let Die
04. Don't Cry (Original)
05. Perfect Crime
06. You ain't the First
07. Bad Obsession
08. Back Off Bitch
09. Double Talkin' Jive
11. The Garden
12. Garden of Eden
13. Don't Damn Me
14. Bad Apples
15. Dead Horse
16. Coma


고등학교 시절 락을 즐겨듣는 친구를 통해 우연히 들은 Guns N' Roses의 음악은 Rock 에 관해서 문외한이었던 본인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온 Rock 음악이었다. 한마디로 뿅가버려서는 가지고 몇안되던 락음반중 Marilyn Manson의 Smells Like Children을 친구녀석이 가진 건스 음반중 Use Your Illusion I 과 맞교환을 한 기억이 난다. Use Your Illusion II 도 있다는 말에 아니 왠 음반을 둘로 쪼개서 내고 그래란 불만을 품었지만, Use Your Illusion II 도 듣는 순간 뿅가버려서 CD를 냉큼 구매해버린뒤, 당시 한창 듣던 2PAC 같은 힙합음악은 잠시 뒷구석으로 밀쳐두고 한동안 Use Your Illusion 만 들었었다.

Use Your Illusion I/II 에서 최고의 곡을 꼽으라면 어느곡을 꼽을수 있을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당시 장대한 스케일의 뮤직비디오로 센세이션 불러일으켰다는 November Rain 이 아닐까 싶다. 91년도 만들어진 뮤비지만 화면내내 흐르는 슬래쉬의 후까시?라던가, 요즘 모습과 비교되는 호리호리한 액슬로즈의 모습등등.. 지금봐도 화면빨이 그럴듯하다. 한때 영원히 과거로 묻혀지는건가 했던 GNR은 프론트맨 액슬로즈의 활동 재개와 예전 멤버들과의 재결합설, 신보 Chinese Democracy 레코딩중이라는 등등 곧 이들의 모습을 다시 보게 될것같긴 하다.

P.S
11월이라서 November Rain 을 포스팅 꺼리로 삼기는 했는데, 이건 락에 관한 지식이 전무하다보니, 좋다 란말밖에 못하는것같아서 조금 민망하다. -_-;